익산 웅포 곰개나루의 역사·문화를 즐기는 게임형 여행 운영

시민과 여행객들이 게임을 통해 곰개나루의 역사, 문화 등 숨겨진 이야기

한미숙 | 기사입력 2024/11/08 [03:15]

익산 웅포 곰개나루의 역사·문화를 즐기는 게임형 여행 운영

시민과 여행객들이 게임을 통해 곰개나루의 역사, 문화 등 숨겨진 이야기

한미숙 | 입력 : 2024/11/08 [03:1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익산시가 문화도시지원센터와 함께 웅포 곰개나루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있는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오는 9~10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다같이 놀자 곰개 한바퀴, 잃어버린 마을의 암호를 찾아라!를 진행한다. 행사는 시민과 여행객들이 게임을 통해 곰개나루의 역사, 문화 등 숨겨진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문화마을 29 고도화 사업의 일환이다.

 

▲ 익산 웅포 곰개나루에서 다같이 놀자 곰개 한바퀴 _ 익산시


게임은 두꺼비집 만들기, 콩알 숫자 세기, 못 박기, 해적 칼꽂기, 길찾기, 공기놀이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됐다. 주어진 임무를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1만 원의 마을 상품권이 증정되며, 우수 참여자는 추가로 4,000원의 마을 상품권이 지급된다. 상품권은 웅포면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식당 3곳과 수상 레저 시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행사는 단체, 가족, 개인 상관없이 사전 예약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 원이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문화도시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곰나루성(063-862-9300)에 문의하면 된다.

 

행사를 기획한 김완섭 씨는 이번 2탄은 상반기에 진행된 행사를 보완해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웅포 곰개나루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한 번이라도 더 발길을 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 웅포면 강변로 2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웅포관광지, 곰개나루,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추운 겨울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경상남도내 여행지 18 개 추천 여행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