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곡·바다 대신 정원으로 피서하자… 전국 힐링 명소 180곳 추천

여름 휴가철 새 대안 산림청이 추천하는 민간정원 힐링 여행

양상국 | 기사입력 2025/06/21 [22:45]

계곡·바다 대신 정원으로 피서하자… 전국 힐링 명소 180곳 추천

여름 휴가철 새 대안 산림청이 추천하는 민간정원 힐링 여행

양상국 | 입력 : 2025/06/21 [22:4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산림청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계곡이나 바다 대신 정원을 새로운 피서지로 추천하며 주목받고 있다. 최근 개인이나 단체가 직접 조성한 민간정원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데, 조성자의 개성과 철학이 담긴 독특한 공간으로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로 꼽히고 있다.  

 

▲ 비밀의화원 _ 산림청

 

대표적인 민간정원으로는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힐링파크 쑥섬 쑥썸'(전남 고흥) 시원한 산바람이 부는 '무등산 바우정원'(전남 화순) 고즈넉한 호수 풍경이 펼쳐지는 '천상의 정원'(충북 옥천) 바다 향기가 배어나는 '물빛소리 정원'(경남 통영) 계곡 물소리를 들으며 힐링할 수 있는 '타샤의 정원251'(경기 가평) 등이 있다. 이들 정원은 자연 지형을 최대한 살려 조성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 힐링파크 쑥섬 쑥섬 _ 산림청

 

산림청에 따르면 현재 전국에 등록된 정원은 약 180여 개에 이르며, 정원 정보는 산림청 누리집 '정원누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2025년 대한민국 정원여행 지도'를 공개해 보다 편리하게 정원 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했다.  

 

▲ 풍경 좋은 정원 인포그래픽

 

최영태 산림청 산림보호국장은 "정원은 가족 단위 여행객이나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라며 "여름철 더위를 잊고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화순군 화순읍 안양산로 616-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원힐링, 민간정원, 여름휴가, 대체피서지, 산림청추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제주관광공사, 제주 여름 나만의 취향으로 즐기는 여행지 추천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