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 문화관광부, 영화 속 명소로 떠나는 튀르키예 여행 기회 제공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의 교차점으로 동서양이 융합된 독특한 문화유산을

이성훈 | 기사입력 2022/08/17 [12:10]

튀르키예 문화관광부, 영화 속 명소로 떠나는 튀르키예 여행 기회 제공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의 교차점으로 동서양이 융합된 독특한 문화유산을

이성훈 | 입력 : 2022/08/17 [12:10]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튀르키예 문화관광부(Turkish Ministry of Culture and Tourism)는 LG유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LG유플러스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튀르키예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유독의 출시를 기념해 유독의 제휴 서비스 중 하나인 디즈니+에서 찾아볼 수 있는 유명 영화의 배경지가 된 튀르키예의 여행 명소를 함께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의 교차점으로 동서양이 융합된 독특한 문화유산, 흡사 신이 빚은 작품과도 같은 아름다운 풍경 등으로 많은 영화의 배경이 되었다. 본 이벤트는 유독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는 9월 6일(화)까지 진행된다. 유독의 신규 가입 고객은 자동 응모 가능 대상이며, 유명 영화의 배경이 된 튀르키예 대표 관광 도시인 이스탄불(Istanbul)과 카파도키아(Cappadocia) 중 원하는 여행지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항공, 숙박은 물론 영화 속 명소가 포함된 6박 8일 일정의 튀르키예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 영화 스타워즈에 영감을 준 도시, 카파도키아 _ 튀르키예문화관광부

 

조지 루카스 감독의 기념비적인 SF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는 300만년 전 화산 폭발과 지각 변동이 만들어낸 기암괴석이 압도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카파도키아가 모티브가 되었다. <스타워즈>의 황량한 우주 계곡은 카파도키아의 으흘라라 계곡(Ihlara Vadisi)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는데 넓은 평야와 절벽 그리고 협곡이 어우러지는 으흘랄라 계곡의 장관이 스크린에 그대로 되살아난다. 또한, 버섯을 닮은 바위들이 모여있는 파샤바 계곡(Pasabag valley)은 튀르키예어로 ‘요정들의 굴뚝’이라는 뜻으로 <스타워즈>의 주인공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고향 행성의 모티브가 되었다.

 

가족을 지키기 위한 브라이언 밀스(리암 니슨)의 사투를 그린 영화 <테이큰 2>는 이국적인 이미지의 이스탄불을 배경으로 한 영화로, 전체 영화의 80%가 이스탄불 로케이션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밀스 가족이 행복한 휴가를 보내는 호텔 너머로 우뚝 서있는 아야 소피아(Hagia Sophia)는 영화 속에서 단연 눈길을 사로잡는다. 튀르키예어로 ‘성스러운 지혜’를 뜻하며 교회와 이슬람 사원이 융화된 양면적인 매력으로 유명한 아야 소피아는 이스탄불을 대표하는 건축물이다. 537년 비잔틴 제국의 유스티니아누스 황제에 의해 지어졌고 900년동안 기독교 교회로 사용되었지만 이후 오스만 투르크 제국이 들어선 이후 이슬람 사원으로 쓰였다.

 

▲ 영화 테이큰 2에 등장한 이스탄불 아야소피아 전경

 

정복자인 마흐메트 술탄마저 아야 소피아의 규모와 아름다움에 반해 이 곳을 파괴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질만큼 예술성을 자랑한다. 현재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벽을 가득 메운 눈부신 모자이크 벽화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그 외에도 영화 속 등장하는 이스탄불의 숨은 명소들이 눈을 즐겁게 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고객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만들기 위해 기존의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넘어 ‘선 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와이낫(WHY NOT)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7월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을 출시했다. 유독은 OTT부터 배달‧쇼핑 등 생활 전반을 어우르는 다양한 서비스를 마음대로 고르고 할인까지 받는, 유독 필요한 것만 모은 나를 위한 구독 서비스다.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고를 수 있고, 구독 서비스 종류에 따라 최대 반값까지 더 높은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이나 조회, 해지를 쉽게 할 수 있는 게 특징이자 장점이다. LG유플러스는 WHY NOT이라는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이뤄나갈 예정이다.

 

▲ 튀르키예 문화관광부 X LG유플러스,유독키예즈온더블럭 이벤트

 

본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LG유플러스 유독 공식 사이트(https://www.lguplus.com/pogg)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 후 9/13(화)에 당첨자에 한해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현재 8월 기준, 한국인은 튀르키예 입국 시 별도의 코로나 관련 서류 준비 없이 자가격리 없는 입국이 가능하다. 튀르키예 정부는 6.1일부로 튀르키예 입국 시(육로, 항공로, 해상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 및 미접종자의 경우 PCR 음성 결과 지 또는 신속 항원 검사지 제출 의무를 해제했다.

서울 중구 동호로20나길 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