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강남아트 갤러리 투어 상시 운영

도슨트와 함께 신사, 압구정, 청담 등 3~4곳의 갤러리 전시 보는 도보 투어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6/08 [22:18]

서울 강남구, 강남아트 갤러리 투어 상시 운영

도슨트와 함께 신사, 압구정, 청담 등 3~4곳의 갤러리 전시 보는 도보 투어

한미숙 | 입력 : 2024/06/08 [22:1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가 전문가와 함께 3~4곳의 갤러리를 산책하며 전시를 관람하는 ‘강남아트 갤러리 투어’를 상시 운영한다. 강남아트는 관내 180여개의 갤러리를 비롯해 미술관, 박물관, 기업과 협업해 전시 투어, 기획전 등을 운영하는 문화예술에 특화된 관광 콘텐츠다.

 

▲ 지난 5월 24일 열린 갤러리 투어 _ 강남구

 

강남아트 프로그램 중 하나인 갤러리 투어는 그동안 글로벌 아트페어와 연계해 신사, 압구정, 청담동의 여러 갤러리를 방문하는 스탬프 투어 중심으로 진행해왔다. 올해는 아트페어가 없는 기간에도 소규모의 관람객들이 전시를 더 가까이 즐길 수 있는 도슨트 투어를 운영한다.

 

지난 5월 첫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앞으로 월 2회 상시 진행할 계획이다. 5월 24일(14시)과 30일(13시 30분) 진행한 투어에서는 2시간 동안 도산공원 근처의 코리아나미술관, 아뜰리에에르메스, 오페라갤러리, 페로탕, 갤러리나우, 호림박물관 등을 방문했다.

 

▲ 지난 5월 24일 열린 갤러리 투어

 

투어 갤러리는 그달의 전시 여건에 따라 바뀐다. 각 프로그램은 30명씩 선착순 접수하며, 투어 안내와 사전 예약은 구청 홈페이지(gangnam.go.kr)→예약→강남아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에는 우리나라 전통 화랑부터 세계 유명 화랑들이 자리 잡고 있어 문화예술을 즐기기에 좋은 여건을 갖췄다며 구민과 관람객에게 강남에서 열리는 전시를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언주로 82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