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근대역사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 김민 개인전 개최

전시에서는 대표적인 궁중장식화의 하나로 꼽히는 일월오봉도에

강성현 | 기사입력 2024/06/11 [09:56]

군산근대역사박물관 시민열린갤러리, 김민 개인전 개최

전시에서는 대표적인 궁중장식화의 하나로 꼽히는 일월오봉도에

강성현 | 입력 : 2024/06/11 [09:56]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시민열린갤러리에서 6월 11일부터 7월 14일까지 김민 개인전 일월선유 日月仙遊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대표적인 궁중장식화의 하나로 꼽히는 일월오봉도에 현대적인 감각을 접목시킨 한국화 작품 18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작가의 대표작인 일월오봉도의 초현실적 세계를 새로운 구도와 형태로 재구성한 대표작 <일월선유> 연작은 ‘신선이 노니는 섬’이라는 뜻을 지닌 군산 앞바다의 섬 선유도仙遊島에서 차용한 이름.

 

▲ 시민열린갤러리 김민 개인전 _ 군산시

 

궁중장식화인 일월오봉도와 군산의 섬 선유도를 융합하여 일월오봉도의 관념적인 좌우대칭 구도에서 벗어나 새로운 구도와 단순화한 형태로 재구성한 작품들은 감상자를 이상의 세계 혹은 힐링의 공간으로 안내하고자 하는 작가의 의도가 함축되어 있다.

 

김민 작가는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재보존수복학과 겸임교수, 동덕여자대학교 민화학과 겸임교수 및 원광대학교 회화문화재학과 초빙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그간 문화재의 보존수복 현장에서 다년간 활동해왔으며, 우리 전통회화의 재료와 기법을 활용하며 다양한 창작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선유도를 융합한 작품을 통해 지역민에게는 군산에 대한 애향심을, 타지인에게는 군산의 아름다움을 느끼시기 바란다며, 관람객들에게 일월선유의 세계를 선보이며 소소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시민열린갤러리 전시장은 지역 작가들의 예술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공간으로 매년 공개모집을 통해 전시작가를 선정하여 선정된 작가에게는 전시 공간 제공 및 홍보물 제작을 지원한다.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해망로 2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거창군, 군민과 관광객의 추천 여름 여행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