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워킹홀리데이 사전 설명회

외교통상부는 호주 워킹홀리데이 참가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2009-07-23     이소정
외교통상부 글로벌인턴지원단은 7월24일(금) 14:30부터 외교부청사 2층 대강당에서 3시간 동안 호주 워킹홀리데이 참가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사전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7월10일 뉴질랜드 워킹홀리데이 사전설명회에 이어 정부가 두 번째로 개최하는 것이며, 호주 워킹홀리데이 참가 예정자들을 위한 첫 번째 설명회이다.

호주 정부의 2008, 2009 회계연도 한국인에 대한 워킹홀리데이 비자 발급은 약 3만4천여 명에 달하여 우리나라는 호주정부의 워킹홀리데이 비자발급 대상 국가 중 최다 국가로 기록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같은 참가자의 급증과 함께 소기의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중도귀국하거나 사건·사고를 당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어 참가자들의 사전 준비를 위한 정보 제공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글로벌인턴지원단은 동 설명회를 통하여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떠나고자 하는 청년들이 알아야 할 기본정보를 제공하고 사건·사고 대처요령 등을 교육하여, 참가자들이 안전하고 유익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기대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제2차관 격려사, 비자·출입국, 초기정착, 현지 행정절차, 어학연수 및 취업 안내, 기본 소양교육, 유경험자 간담회 및 질문·답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외교통상부 : http://www.mofa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