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 홈파티 수제먹거리, 서울공예 크리스마스마켓 개최

핸드메이드 크리스마스 선물과 홈파티를 위한 수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기회

2019-12-17     이소정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크리스마스에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거나, 홈파티를 준비하는 시민이라면 서울여성공예센터에서 열리는 서울공예 크리스마스마켓을 방문해 보자.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각종 핸드메이드 용품과 선물, 홈파티를 위한 수제먹거리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고, 내가 직접 선물을 만들 수 있는 공예 체험프로그램도 열린다.

 

▲ 2019 서울여성 공예축제-여름공예야시장


서울여성공예센터는 오는 12월 20일(금) 오후 3시~8시(야시장), 21일(토) 오후 1시~6시 양일간 서울여성공예센터 실·내외 공간에서 서울공예 크리스마스마켓을 진행한다. 서울여성공예센터는 예술시장 천수답장, 감고당길 공예마켓 등 여성공예창업가가 직접 공예품을 선보이는 공예장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공예가들이 시민과 교류하며 직접 제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왔다.

 

▲ 2019 예술시장 천수답장 11월, 헬로! 공예마당 


이번 서울공예 크리스마스마켓은 공예’를 주제로 만들어지는 크리스마스마켓으로 2019년 한 해 동안 서울여성공예센터의 사업에 관심 갖고 참여해온 여성공예창업가들과 입주기업들이 공예품과 활동을 종합해 선보이는 장터로 운영된다.

 
총 150여명의 여성공예창업가가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각종 핸드메이드 용품과 선물,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위한 수제먹거리, 그리고 다양한 창작 워크샵 등을 선보이는 마켓으로 규모 면에서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 예술시장 천수답장 12월 크리스마스 마켓(2017) 


서울공예 크리스마스마켓에서는 설레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공예와 창작에 조금 더 관심이 있다면 공예를 체험하며 직접 크리스마스 선물과 용품을 만들어보며 보다 뜻깊은 연말을 준비할 수도 있다.

 

▲ 서울공예 크리스마스마켓 공식 이미지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함께 만들 수 있는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연말의 넉넉한 마음을 담아 크리스마스마켓의 방문객들이 소소한 즐거움을 알차게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 크리스마스 포토존, 커피쿠폰 이벤트, 산타 선물게임 등도 진행된다. 크리스마스와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설레는 마음으로 즐길만한 행사를 찾고 있다면 서울공예 크리스마스마켓에서 예쁘고 개성 넘치는 창작품을 접하고 직접 경험하며, 가족·친구·연인과 잊지 못할 추억을 함께 만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