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바다케이블카 대정비와 정기 안전점검

이번 대정비는 대방·초양·각산 정류장에 설치된 각종 기계실의 종합적인

2020-02-13     박미경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사천바다케이블카 상반기 대정비를 비롯해 정기 안전검사를 위해 오는 17∼21일 휴장을 실시한다. 이번 대정비는 대방·초양·각산 정류장에 설치된 각종 기계실의 종합적인 점검과 함께 라운드 벨트 교체, 타이어 공기압 보충과 마모한계에 도달한 타이어 교체가 함께 이뤄진다.

 


또한 궤도운송법 제19조 및 궤도운송법 시행규칙 제16조에 따라 케이블카 운영팀과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정기 안전검사를 실시한다. 모터 절연·저항 측정, 로프 직경감소율 측정, 브레이크, 지주 등 삭도 주요설비와 모든 설비에 대한 검사가 진행되며 검사에 대한 분석 및 대처까지 일괄 진행된다.

 

공단이사장은 우리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세계 최고의 안전한 케이블카를 지향하며 주기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케이블카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할 것이며 22일 운행 재개 시 많은 방문 바란다고 강조했다.

 

▲ 사천바다케이블카 대방정류장_ 관광공사


한편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한 케이블카라는 명성답게 안전사고 Zero를 목표로 일일·분기·정기점검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총 16명의 전문 해상·육상구조팀을 구성해 안전사고 예방 활동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