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2020 부산 관광콘텐츠 공모전 개최

위축된 관광산업 활성화 및 업계 상생을 위한 2020 부산 관광콘텐츠 공모전

2020-09-02     박미경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산업 활성화 및 업계 상생을 위한 2020 부산 관광콘텐츠 공모전 부산 관광+더하기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35일간 진행되며 관광콘텐츠 개발 및 운영이 가능하고, 개발된 관광콘텐츠를 지속 운영할 의사가 있는 부산 소재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부산 관광콘텐츠 공모전 


모집 분야는 관광 상품, 관광 콘텐츠, 관광 기념품, 관광 융·복합, 기타 총 5가지 분야로 해당 분야의 지역 특색을 살린 부산특화 관광사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상위 3개 기업에는 부산관광공사 사장상과 총 1천500만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현실적인 사업화 지원을 위해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의 맞춤형 컨설팅 및 콘텐츠 홍보도 지원될 예정이라고 한다. 부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부산 관광에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관광콘텐츠들이 발굴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관광산업을 선도해 나갈 콘텐츠로 육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