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기장도예촌 테마숲 오는 8일부터 개방

지난 11월 27일 코로나19 제3차 유행에 따른 지역감염 가능성 사전 차단을

2021-03-05     이형찬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 기장군은 정부의 비수도권 거리두기 1.5단계 완화 조치에 따라 일시 폐쇄됐던 기장도예촌 테마 숲을 3월 8일부터 개방한다. 지난해 11월 27일 코로나19 제3차 유행에 따른 지역감염 가능성 사전 차단을 위해 일시 폐쇄한 후 약 3개월 만의 개방이다.

 
기장도예촌 테마숲은 기장도예관광힐링촌 내 62만5천145㎡ 부지에 안데르센 동화를 모티브로 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숲 건강 체험공간으로 조성돼, 도예촌 내 자연공간을 활용해 건강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 기장도예촌 _ 부산기장군  

 

안데르센 동화 속 공간을 재현한 테마길 및 포토존이 있는 동화의 숲, 미운 오리 새끼가 있는 수변공원과 순환산책로를 갖춘 동화의 호수 등으로 이루어져,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기고 상상 속의 동화를 체험할 수 있다. 


폐쇄 전에는 주말에 약 2천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언택트 관광지로 인기가 많은 곳으로 이번 개방에 따라 많은 주민 및 관광객들이 반길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테마숲 개방과 관련해 기장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주민들에게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작은 휴식공간을 제공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싶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활동을 철저하게 준수해 테마숲 방문객들에게 안전한 자연 속에서의 힐링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기장군은 도예촌 관리인력을 추가로 보충해 환경정비 및 시설물관리에 대응하며, 테마숲 내 공중화장실 설치, CCTV 설치, 가로등 설치를 상반기 내에 완료해 테마숲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보다 나은 관광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