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생태탐방원 ‘온라인 자연치유 탐방 콘텐츠’ 제공

국립공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지리산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영상 및 소리를

2021-10-20     한미숙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국립공원공단 지리산생태탐방원(원장 임철진)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에 따라 국민들의 심신 치유와 탐방욕구 해소를 위해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지리산국립공원 탐방 콘텐츠’를 제공한다. 온라인 탐방콘텐츠는 국립공원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지리산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영상 및 소리를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하여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나 감상 할 수 있는 디지털 정보다.

 

▲ 백양꽃 _ 국립공원공단 지리산생태탐방원


온라인 자연치유 탐방콘텐츠는 지리산 경관, 문화·식물자원 등 ‘지리산 보물찾기’ 영상 27편과 폭포소리, 계곡소리, 새소리 등 ‘자연치유 ASMR’* 영상 12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자율감각 쾌락반응): 청각, 시각, 촉각 등을 이용하여 뇌를 자극해서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는 것을 말함.

 

▲ 물까치의 육추

 

지리산국립공원의 생생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탐방 콘텐츠는 유튜브 또는 페이스북을 통해 구독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지리산의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 불락사 불이폭포


이관옥 운영관리부장은 코로나19 일상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생활의 활력을 주기 위해, 지리산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영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