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탑승객을 찾습니다’ 바이럴 영상 공개

달라진 일상에 적응한 우리의 모습과 여행에 대한 기대감 전달로 많은 호평 받아

2022-04-19     박소영

[이트레블뉴스=박소영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코로나19 일상 회복을 염원하는 바이럴(viral) 영상 ‘탑승객을 찾습니다’를 선보였다. 이는 유튜브 영상 시청 1,200만뷰를 돌파한 ‘여행이 떠났다’편의 후속작으로, ‘20년 8월에 첫 선을 보인 이후 20개월 만이다.

 

▲ 아시아나 바이럴 영상 사진

 

총 1분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은 코로나 19로 달라진 일상에 적응한 시민들의 모습을 마치 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던 손님들의 모습으로 표현했다.  

 

이 영상은 ▲배달음식을 통해 세계 요리를 섭렵한 가족 ▲밤새 OTT 시청을 즐기는 커플 ▲로드뷰를 통해 랜선 여행을 즐기는 남성 ▲비대면 수업으로 외국어 학습에 열중하는 여성 등 코로나19가 바꾼 일상에 적응한 우리들의 모습을 보여주며 모두의 공감과 함께 여행에 대한 벅찬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이어, 위 손님들을 찾는 탑승 안내 방송과 “2년간 더 막강해진 여러분과 함께 우리 비행기 곧 이륙하겠다”는 기장의 기내 방송을 통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비상하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직전 영상 ‘여행이 떠났다’ 에 삽입되었던 노래인 ‘당연한 것들’에 이어, 가수 이적과 토이(유희열)의 ‘RESET’을 배경 음악으로 활용해 감동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달 15일에 공개한 바이럴 영상은 주말 사이 SNS 60만 뷰 시청을 기록했으며,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긴 기다림 끝에 이제는 다시 함께 떠나고 싶다', '여행이 정말 다가왔음을 이제서야 느낀다' 등 수백개의 댓글을 남겼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국민들에 대한 존경의 마음과 함께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담아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본격적인 국제선 운항 재개를 통해 다시 여행을 떠나는 손님들을 맞이할 모든 준비를 갖추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