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 가을 단풍철 안전산행 당부

안전사고 대응 풀옵션안전배낭&스마트워치 대여 서비스

2022-09-29     양상국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소장 김철수)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단풍을 보고 즐기러 오는 탐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악 안전사고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 한다고 전했다.

 

▲ 안전사고 구조 사진 _ 북한산국립공원

 

국립공원 산행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요 탐방로 입구 탐방지원센터(도봉, 회룡, 오봉)에서는 초보자와 장비가 없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풀옵션안전배낭을 대여하고, 심혈관계 및 대사증후군 및 기저질환자 대상으로 스마트워치를 대여 하고 있으며 도봉산의 포대정상 및 도봉·오봉탐방지원센터에서는 바이탈안전센터를 운영하여 탐방객 건강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바이탈안전센터_탐방객 안전사고 저감을 위한 경부상의 선제적 응급처치 및 바이탈체크(맥박, 호흡, 체온, 혈압)하는 응급센터]

 

▲ 안전사고 구조 사진 _ 북한산국립공원

 

또한,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 충분한 준비운동, 음주산행금지, 정규탐방로 이용, 산행전 탐방로 및 날씨 정보 확인, 야간산행 금지 등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박유정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재난안전과장은 산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력에 맞는 탐방로를 선택하여 무리한 산행은 자제하고, 산악사고  발생시 다목적위치표지판 및 국가지점번호를 활용해 신고하여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