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립 칠원도서관, 2월 숨바꼭질 원화 전시 및 독서퀴즈 운영

2월에 전시하는 '숨바꼭질'은 아이들의 눈으로 본 6·25전쟁을 다룬 그림책이다

2023-02-10     이형찬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은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2월 23일(월요일 휴관)까지 도서관 1층 로비에서 김정선 작가의 그림책 '숨바꼭질' 원화를 전시한다. 2월에 전시하는 '숨바꼭질'은 아이들의 눈으로 본 6·25전쟁을 다룬 그림책이다. 박순득과 이순득은 한 마을에 사는 이름이 같은 아이다. 늘 같이 다니는 두 아이는 어느 날 새벽, 영문도 모른 채 헤어지게 된다. 전쟁이 터지고 피난이 시작된 것이다. 작가는 아이들의 상황을 숨바꼭질 놀이에 비유한다.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노랫말에 맞춰 친구가 살아 있기를 바란 아이들의 여린 마음을 만나게 된다. 

 

▲ 함안군립 칠원도서관 2월‘숨바꼭질’원화 전시 및 독서퀴즈 운영 _ 함안군


그림책 '숨바꼭질'은 과거의 아픔을 보며 우리 앞에 놓인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게 한다. 그림책을 읽고 나면 아련한 슬픔이 올라오고, 전쟁을 깊게 이해하게 되며, 전쟁이 지나간 역사의 한 페이지가 아니라 지금도 어디선가 아파하고 있을 사람들의 이야기로 다가온다. 이번 원화 전시는 그림책 '숨바꼭질'의 독서퀴즈도 함께 진행한다.

 

독서퀴즈는 칠원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비치돼 있으며, 정답을 맞힌 어린이는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전시 및 독서퀴즈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함안군립 칠원도서관(055-580-3647)으로 하면 된다. 도서관은 어린이 이용자에게 좀 더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월 그림책 1권씩을 선정, 책 속 삽화를 아트 프린트한 원화 전시를 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