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생태갯벌과학관 다채로운 체험행사 운영

‘찾아가는 체험 교실’은 각 신청학교로 찾아가는 방문형 진로 체험 행사

2023-04-06     김미숙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남 무안군은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인 진로 설계와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로 및 갯벌 탐구 체험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초·중학생 대상으로 운영하는 ‘찾아가는 체험 교실’은 각 신청학교로 찾아가는 방문형 진로 체험 행사로, 무안갯벌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갯벌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달부터 진행하여 관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프로그램은 12월까지 학기 중에 운영한다.  

 

▲ 찾아가는 체험교실 _ 무안군

 

또한 무안갯벌 생태부터 다양한 생물을 탐구하는 ‘생태갯벌 전시해설’과 과학해설사 이론교육 및 현장 체험을 할 수 있는 ‘나도 과학해설사’를 생태갯벌과학관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진로 체험과 함께 관람객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4월부터 생태갯벌과학관에서 주말 가족 대상 체험행사인 ‘갯벌 소풍’과‘ECO PLAY(에코 플레이)’를 운영한다.

 

▲ 찾아가는 체험교실

 

갯벌 소풍은 무안 먹거리와 함께 아름다운 무안갯벌을 느끼며 갯벌 가치를 알아보는 가족 단위 프로그램이며 매주 셋째 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에코 플레이는 전시관 연계프로그램으로 전시해설을 들으며 갯벌 생물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무안황토갯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박기수 생태갯벌사업소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 개발하여 운영하고, 무안갯벌 보존문화 확산 및 문화소외계층에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 격차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겠다 면서, 오는 6월에 개최되는 제9회 무안황토갯벌축제에도 많은 성원과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