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달래꽃·철쭉꽃 피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봄나들이 명소

대봉스카이랜드 모노레일 타고 하늘을 비행하는 집라인, 대봉캠핑랜드 새봄 추억만들기

2023-04-08     이형찬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꽃피는 봄을 맞아 따사로운 햇살 속 산림휴양과 짜릿한 산악레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가 새봄 추억만들기 명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대봉산의 자연이 가꾸어 놓은 산림욕장에서 대자연의 치유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산림휴양 건강 체험프로그램과 인생 최고의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모노레일과 집라인 산악레포츠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대봉산 철쭉 _ 함양군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대봉산을 오르며 창밖으로 아름답게 피어 있는 철쭉 자연 군락지 꽃구경으로 방문객들은 눈과 마음을 청정 자연으로 힐링하게 된다. 함양 8경 중 하나인 대봉산 철쭉은 기후에 따라 개화기가 변동이 있으며, 금년에는 날씨가 따뜻하여 5월 초순부터 개화가 시작되어 철쭉이 더욱 더 아름답게 필 것으로 예상된다.

 

▲ 대봉산봄 모노레일

 

대봉산 정상에 오르면 저멀리 바라보이는 지리산 천왕봉의 정기와 함께 대봉산 봉황의 정기를 가득 받을 수 있으며, 간절한 소원 한가지를 이루어 준다는 전설이 있는 영험한 소원바위에도 많은 관광객들이 줄이어 찾고 있다. 청정 자연 속에서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생태숲 산림욕장 등 자연 친화 숲길도 봄나들이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 대봉숲

 

최근에는 이른 봄 만발한 진달래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려는 방문객들이 함양대봉산휴양밸리를 찾으며 작년 3월 보다 올해 3월의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하였으며, 4월 첫 주말에는 대봉스카이랜드에 약 2,500명 정도가 내방하여 모노레일 티켓이 조기에 매진되는 등 봄철 핫한 관광지로서 큰 인기를 끌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짚라인

 

휴양밸리 관계자는 대봉모노레일이 산뜻한 봄옷으로 갈아 입고 방문객 맞이를 하고 있다라며 함양대봉산휴양밸리에서 대봉산 황금봉황의 정기를 가득 받고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물하세요.라고 전했다. 

 

▲ 산책로

 

함양대봉산휴양밸리 티켓 예매는 대봉스카이랜드 모노레일과 집라인은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누리집’, 대봉캠핑랜드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누리집’ 또는 ‘숲나들e’를 통해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