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다랭이 논 축제 초대합니다

농촌전통 테마마을로 유명한 가천 다랭이 마을

이성훈 | 기사입력 2010/06/03 [12:55]

남해군, 다랭이 논 축제 초대합니다

농촌전통 테마마을로 유명한 가천 다랭이 마을

이성훈 | 입력 : 2010/06/03 [12:55]
다랭이 써레질, 손 모내기등 체험행사 농촌전통 테마마을로 유명한 가천 '다랭이 마을'에서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다랭이 논 축제'가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예술 공연, 전시.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체험 관광객들을 맞는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는 전통 농경문화 체험과 다채로운 예술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삶과 자연, 전통과 문화예술이 통합되어 국가 명승지 '다랭이 논'을 무대로 자연 속에서 펼쳐지게 된다. 12일 오후 2시, 식전 공연과 개회식을 시작으로 손 모내기 체험, 황소 써레질 체험, 논 썰매 타기, 논 생태관찰하기, 뗏목타기 체험 등 다랭이 마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농경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전통적인 농기구 써레를 이용해 계단식 논에서 써레질과 함께 하는 손 모내기 체험은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저녁에는 다랭이마을 학교 운동장에서 문화마을 들소리 공연과 함께 한국축구대표팀의 남아공 월드컵 16강을 기원하는 뜨거운 월드컵 응원전이 이어진다.

13일에는 삿갓배미 놀이, 농요와 함께 모심기, 지게길·논두렁 탐방, 바다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다랭이 마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사진을 전시하는 '빨랫줄 사진전'과 다랭이 논두렁을 따라 이어지는 오색 깃발 등이 전시되어 전통 농촌마을 풍경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게 된다. 문의 : 다랭이 마을 운영위원장 이창남(010-5117-1111) / 사무국장 김효용(010-4590-4642) / http://darangyi.go2vil.or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