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대표음식브랜드 약채락 페스티벌 개막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생명과학관 감성쉼터 인근에서 개최

박미경 | 기사입력 2019/10/02 [05:12]

제천시 대표음식브랜드 약채락 페스티벌 개막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생명과학관 감성쉼터 인근에서 개최

박미경 | 입력 : 2019/10/02 [05:12]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제천시약채락협의회가 주관하고 제천시가 후원하는 약채락 페스티벌이 10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한방엑스포공원 내 한방생명과학관 감성쉼터 인근에서 개최된다.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미식도시 제천, 맛있는 도시 제천이란 슬로건 아래 최근 개발한 약채락관광도시락과 황기막간장을 새롭게 선보인다.

 

▲ 약채락_약채락_3D투시도  


이번에 개발된 약채락관광도시락은 약채락비빔밥도시락, 약채락일품도시락, 약채락한정식도시락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약채락비빔밥도시락은 황기육수밥에 뽕잎,곤드레등 4종의 제철나물과 2종의 제철식재료로 약고추장으로 비벼먹는 도시락이며, 약채락일품도시락은 양채를 활용한 약초페스토샐러드와 영양듬뿍 약고추장제육구이까지 실속 있는 가격으로 건강까지 챙기는 도시락이고, 약채락한정식도시락은 제천 월악산의 정기를 담은 산나물과 약간장보양수육부터 당귀떡까지 제천의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도시락으로 개발되었다.

 

▲ 약채락 페스티벌 일품도시락


이번 행사에서는 약채락비빔밥도시락과 일품도시락, 황기막간장을 판매할 계획이며, 특별이벤트로는 내달 5일 낮 1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수요미식회 홍신애 셰프를 초청해서 황기막간장을 이용한 쿠킹쇼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날인 6일 낮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는 최고의 요리비결 박연경 셰프와 약채락도시락을 개발한 전주대학교 김수인교수, 다이어리알 이윤화 대표 등 전문가 3인을 초청하는 자리를 가진다.

 

▲ 약채락 페스티벌 비빔밥도시락


전문가 3인은 도시락에 컬러를 입히다.라는 주제로 도시락 토크쇼도 준비되어 있어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매일 오후 2시부터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한 약채락 음식 무료 시식행사도 동시에 열려 방문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 약채락 페스티벌 한정식도시락


시 관계자는 음식관광은 음식을 통해 즐거움을 찾고 그 지역에서의 독특하고 기억할 만한 식도락 경험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약채락 페스티벌 행사를 통하여 제천의 소소한 맛을 느끼며 소확행의 기쁨도 함께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