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 오는 5월 3일~6일 개최

무심천 수변 황금물결 유채꽃밭 조성, 다양한 체험행사 등으로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4/09 [07:08]

2024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 오는 5월 3일~6일 개최

무심천 수변 황금물결 유채꽃밭 조성, 다양한 체험행사 등으로

김미숙 | 입력 : 2024/04/09 [07:0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청주시는 도심에서 농업·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2024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이 오는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유기농복합단지에서 열린다. ‘생명문화도시 청주! 농업을 만나다!’라는 슬로건 아래 온 가족이 도심 속에서 농업의 가치를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올해는 세 가지의 관람 포인트를 새롭게 준비했다. 첫 번째, 지난해 첫 선을 보여 큰 호응을 얻은 무심천 수변 산책로(농업기술센터 옆) 유채꽃 단지를 지난해 보다 약 4배 확장된, 4만 3,774㎡ 규모로 조성했다.두 번째, 도시농업을 가장 쉽게 접근하는 방법 중 하나인 텃밭정원을 다양한 모델로 전시하고 텃밭정원과 관련한 각종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 2024 청주시 도시농업 페스티벌 개최 _ 청주시

 

유기농복합단지 내에 △반려동물 △치유 △실버 △어린이 등 4개의 테마로 도시농업 텃밭정원을 조성하고 있다. 또한,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한 평 텃밭 경진대회’를 4월 20일과 27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꾸민 텃밭은 도시농업 페스티벌에 전시된다. 유치원생과 초·중·고등학생이 참여한 시민 참여 상자텃밭 등도 함께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전시관람 및 체험을 하면서 휴식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해 곳곳에 휴식공간을 조성한다. 잔디광장에 17동의 대형 그늘막, 유채꽃밭에는 쉼터와 알록달록 벤치를 설치해 또 다른 힐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도시농업 주제관, 나비전시관 등 전시행사 24개, 재활용 컵 활용 미니화분 만들기, 유기농 이유식 만들기, 염소 먹이 주기 등 농업 관련 체험행사 34개, 버스킹·삐에로 행사 5개,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을 운영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농업 페스티벌을 통해 농업·농촌의 가치를 체험하고, 식물과 함께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단재로 48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주시, 농업체험, 농촌체험, 유낭복합단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