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강지나 작가 초청 강연 마련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 강지나 작가와의 만남 진행

김미숙 | 기사입력 2024/04/24 [02:14]

평화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강지나 작가 초청 강연 마련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 강지나 작가와의 만남 진행

김미숙 | 입력 : 2024/04/24 [02:14]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전주시립 평화도서관은 오는 26일 오후 7시, 4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난한 아이들은 어떻게 어른이 되는가’를 쓴 강지나 작가 초청 강연을 운영한다. ‘우리 주변의 빈곤 청소년 문제’를 주제로 한 이번 강연에는 사회복지학 박사이자 현직 교사인 강지나 작가가 바라본 빈곤 청소년들이 어떤 문제를 가지고 어른이 되는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한다. 시민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 관광거점도시 전주 로컬 크리에이터 릴레이 강연 개최

 

평화도서관은 2024년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 이번 작가 초청 강연에 이어 ‘친환경 제품 만들기’ 체험(6월 26일, 29일) ‘도자기 핸드 페인팅’ 체험(8월 28일) 정성현 동화작가의 ‘그리스 로마신화’ 강연(9월 28일)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전주시민이 주변의 빈곤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의미 있는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 기획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은 전국 문화시설의 문턱을 낮추고 국민 생활 속 문화 향유를 확산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 중인 대표적인 제도로, 전주시립도서관은 지난 2017년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프로그램 2주 전부터 전주시립도서관 누리집(lib.jeonju.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063-281-6426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평화14길 27-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도서관여행, 평화도서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