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예방을 위한 탐방로 1개 구간 입산통제

강현정 | 기사입력 2012/02/03 [14:45]

북한산국립공원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산불예방을 위한 탐방로 1개 구간 입산통제

강현정 | 입력 : 2012/02/03 [14:45]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봄철 건조기를 맞이하여 산불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를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봄철 산불방지기간 중 출입이 통제되는 탐방로는 무속행위로 인한 산불위험이 높은 다락원~은석암 1.0km 구간으로 위 구간의 무단출입시 자연공원법에 의거 3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하며, 특별보호구를 제외한 모든 탐방로는 탐방객의 불편 최소화를 위하여 개방하지만 산불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 산불감시카메라상황실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이진범 탐방시설과장은 산불의 대부분이 탐방객 실화에 의해 발생하므로 국민 모두가 산불예방에 관심을 가져야 하며,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를 위하여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 또는 인근 소방서, 경찰서에 즉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북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산불예방을 위해 인화물질 소지, 취사 및 흡연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무속터 등 취약지 순찰 및 산불감시카메라를 운영하고, 유관기관 합동 산불진화훈련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