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가지 맛과 즐길거리가 있는 '홍콩'

없는게 없는 구룡 반도의 밤 벼룩시장 탬플 스트리트 야시장

조세운 | 기사입력 2009/07/28 [17:10]

천가지 맛과 즐길거리가 있는 '홍콩'

없는게 없는 구룡 반도의 밤 벼룩시장 탬플 스트리트 야시장

조세운 | 입력 : 2009/07/28 [17:10]
서울에 남대문 시장이 있다면 홍콩에는 없는 게 없는 구룡 반도의 밤 벼룩시장 탬플 스트리트 야시장(temple street night market)을 비롯한 레이디스 마켓(ladies market), 옥 시장(jade market), 꽃 시장, 새 시장 등이 있다. 특히, 탬플 스트리트 야시장은 노천 시장으로 시계를 비롯한 선글라스, 기념품, 비디오, vcd 등 다양한 물건을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사주팔자, 관상에 특이하게 새 점을 보는 집. 천 가지 맛이 살아있는 음식은 혀끝에 살살 녹는 동서양의 산해진미를 즐길 수 있는 홍콩은 9700여 개의 레스토랑을 자랑하는 “아시아 요리의 심장부”로 알려져 세계 각국의 다양한 요리를 맛 볼 수 있는 미식가들의 천국이다.


여름에 펼쳐지는 메론을 이용한 여름과일 축제는 (6월 – 8월) 싱싱하면서 시원하고 달콤한 메론 등 푸짐한 과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가을에 펼쳐지는 가을 게 요리 축제(9월 –11월)에는 초록게, 대게, 털개 등 다양한 게 요리들이 미식가들의 입맛을 자극한다.


상하이 텔게 요리가 대표적이며, 건조한 가을에 보습 효과를 주는 게 스프도 그 맛을 자랑한다. *참고적으로 따로 축제가 있는 것이 아니고, 각 레스토랑 별로 계절에 따른 요리 제료를 사용한 요리들을 맛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홍콩은 관광객들의 입맛을 돋우는 음식, 특히 중국 최상의 요리를 선보이며 연중 전개되는 계절 음식 축제, 지역별 음식 거리 프로모션으로 한 차원 높은 미식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홍콩에는 작고 저렴한 소면집에서부터 패밀리 카페, 헬로 키티 카페, 레인, 연예인 운영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관광객들의 입맛을 만족 시킬 독특한 장소들이 밀집되어 있다.   홍콩관광청 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