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스마트 캠핑장으로 탈바꿈

캠핑장 내 공공와이파이 구축 마쳐, 1일부터 인터넷 무료 이용 가능

양상국 | 기사입력 2018/07/25 [09:04]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 스마트 캠핑장으로 탈바꿈

캠핑장 내 공공와이파이 구축 마쳐, 1일부터 인터넷 무료 이용 가능

양상국 | 입력 : 2018/07/25 [09:04]

내장산 국민여가캠핑장(이하 캠핑장)이 스마트 캠핑장으로 탈바꿈됐다. 캠핑장 내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이 완료돼 이달 1일부터 캠핑장을 찾는 관광객은 누구나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시는 1억2,000만원을 들여 기가대역 속도를 지원하는 무선 AP 8개소를 설치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노트북 등 휴대용 단말기에서 Public-wifi에 접속하면 통신비에 구애받지 않고 무선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정읍 내장산국민여가 캠핑장_스마트캠핑장으로 탈바꿈


시는 구절초 테마공원과 사계절 꽃동산, 내장산 리조트 관광지, 백제가요 정읍사 관광지에 12월 말까지 공공와이파이 사업을 확대해 구축한다는 예정이다. 내장산 문화관장 내 조성돼 있는 캠핑장은 지난 2015년 개장됐다. 지난 한 해 2만여명이 찾을 정도로 짧은 시간 전국 캠핑 명소로 자리 잡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공와이 구축으로 캠핑장을 찾은 사람은 누구나 통신요금 부담 없이 마음껏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도 정보 통신 인프라 확대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 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5월에 가볼 만한 낙동강을 끼고 드넓게 펼쳐진 청보리밭과 함안 강나루 생태공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