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한바퀴 버스타고 즐기는 보성 판소리

여름 해변에서 즐기는 ‘보성별곡 국악버스킹’ 인기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7/07 [05:13]

남도한바퀴 버스타고 즐기는 보성 판소리

여름 해변에서 즐기는 ‘보성별곡 국악버스킹’ 인기

양상국 | 입력 : 2022/07/07 [05:1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남도의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는 광역 순환버스 ‘남도한바퀴’ 보성 코스가 여행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만석 행진을 보여주고 있다. 남도한바퀴에서 보성을 여행할 수 있는 상품으로는 매주 금요일 출발하는 ‘보성·순천·여수·고흥’코스와 토요일 출발하는 ‘장흥·보성’ 코스가 있다.

 

▲ 보성판소리성지 _ 보성군

 

보성군은 남도한바퀴 여행객을 비롯해 보성군 관광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매주 토요일(오후3시) 보성 판소리 성지에서 토요 상설 락(樂) 공연을 추진하고 있다. 공연은 오후 3시부터 약 30분 내외로 진행되고, 관내 국악 단체들과 협업을 통해 대중의 공감을 끌어낼 창극, 퓨전극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또한, 율포해수욕장 인근 율포해수녹차센터 광장에서는 매주 토요일 1시 ‘보성별곡 국악 버스킹’ 공연을 개최하고 있다.

 

▲ 율포솔밭해변 국악버스킹

 

보성군은 서편제의 본향으로 ‘보성소리’를 지역 관광자원으로 키워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남도한바퀴 여행객들도 판소리성지 코스에 큰 만족감을 보이며, 매주 만석을 이루고 있다. 군 관계자는 소규모 버스킹을 통해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판소리 등 국악에 대해 친근한 기회를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에게 선사하고 싶고 이번 계기를 통해 남도의 대표 관광상품이자 공연으로 육성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남 보성군 보성읍 송재로 1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여름끝 가볼만한 곳, 강원도 백운산 자락 맑은 계곡 품은 원주 미담(味談) 펜션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