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고창해풍고추축제 개최

특유의 매콤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어 예로부터 김장김치에 사용하는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8/23 [07:10]

제27회 고창해풍고추축제 개최

특유의 매콤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어 예로부터 김장김치에 사용하는

강성현 | 입력 : 2023/08/23 [07:1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북 고창군이 오는 26~27일 고창읍 고창군 농산물유통센터 일원에서 ‘제27회 고창해풍고추축제’를 연다. 고창해풍고추는 미네랄과 게르마늄 성분이 풍부한 갯벌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병해충에 강하고 표피가 두껍다. 특유의 매콤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어 예로부터 김장김치에 사용하는 최고의 고추로 명성이 있는 고추다.

 

▲ 고추축제 공식포스터 _ 고창군

 

축제기간 동안 고창군 관내 고추재배 농가와 단체가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중점적으로 활성화한다. 건고추와 고춧가루를 10% 내외 한정 할인 판매해 고품질 고추를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고창해풍고추를 소재로 관광객 체험행사(고추모종 심기 등), 깜짝경매, 다양한 공연 등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해풍고추와 고창농특산품을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화합의 장이다며 지역 농·특산품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녹두로 12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창군, 고창해풍, 고추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