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오는 22일 개막

황도는 당도가 높고 풍부한 과즙과 부드러운 과육질을 자랑하며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9/03 [21:50]

이천시,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 오는 22일 개막

황도는 당도가 높고 풍부한 과즙과 부드러운 과육질을 자랑하며

박미경 | 입력 : 2023/09/03 [21:5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이천시는 오는 9월 22일부터 9월 24일까지 3일 동안 장호원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복숭아축제장에서 '장호원황도와 함께하는 황금빛 여정!!'이라는 주제로 제27회 햇사레 장호원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

 

장호원복숭아 특히 황도는 당도가 높고 풍부한 과즙과 부드러운 과육질을 자랑하며 이천시 특산물로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다. 매년 9월 중순경 열리는 장호원 복숭아축제에는 넉넉한 시골인심과 더불어 복숭아의 아름다운 맛과 향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붐비어 매년 1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다.

 

▲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 _ 이천시     

 

이번 축제에는 개막식과 함께 마술, 청소년가요제, 햇사레가요제 등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가 함께 준비돼 있다. 또한 농민 직판부스에서 복숭아 구입 시 제공받은 교환권으로 이천쌀 또는 꽃(화초)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복숭아품평회, 팔씨름대회, 족구대회, 배드민턴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또한 복숭아 무료시식 코너와 복숭아 막걸리 시음 부스도 마련돼 있어 관광객에게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 설봉공원과 호법면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향토특산물관에서 복숭아 직거래 장터도 열어 각종 이벤트 행사와 함께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소통하는 자리도 준비할 예정이다.

 

▲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축제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에서 재배된 고품질 장호원 황도복숭아의 브랜드 가치와 대표 관광지를 전국에 홍보할 좋은 기회이니 장호원 복숭아축제장을 찾아 복숭아의 아름다운 맛과 향을 느껴보고 다양한 행사를 경험해 이천시 장호원읍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 이천시 장호원읍 서동대로8759번길 11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