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대봉산휴양밸리 동절기 임시휴장

안전 점검 및 시설물 보완을 위해 모노레일과 집라인을

이형찬 | 기사입력 2023/12/19 [08:18]

함양대봉산휴양밸리 동절기 임시휴장

안전 점검 및 시설물 보완을 위해 모노레일과 집라인을

이형찬 | 입력 : 2023/12/19 [08:18]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국내 최고의 산악형 힐링 관광지를 표방하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가 동절기 안전점검과 시설 개선을 위한 휴장에 들어간다. 함양군은 겨울철 한파 및 결빙에 따른 동절기 재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추가적인 안전 점검 및 시설물 보완을 위해 모노레일과 집라인을 이용할 수 있는 대봉스카이랜드는 12월 19일부터 내년 2월 29일까지, 숙박과 야영을 즐길 수 있는 대봉캠핑랜드는 26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각각 휴장하기로 결정했다.

 

▲ 대봉산휴양밸리 임시휴장 _ 함양군

 

이 기간 군은 총연장 3.93㎞에 이르는 모노레일 선로와 3.27㎞에 달하는 집라인 5개 코스에 대한 정밀 안전점검을 포함해 선로 주변 경사구간 지반 점검 및 선로 선형 개선을 시행할 계획이다. 대봉산휴양밸리는 월 정밀점검 1회, 주 점검 1회, 매일 실시하는 일일점검 등 총 3단계의 안전점검을 통해 올해 단 1건의 안전사고 없이 운영되었다.

 

특히 2021년 4월 개장 이후 누적방문객은 60만 명, 총매출은 58억 원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올리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동절기 휴장 기간을 이용해 시설물 안전성 강화 외에도 대봉산휴양밸리를 방문한 이용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각종 편의시설과 관련 콘텐츠를 보강하는 등 새해에는 더욱 알찬 모습의 휴양밸리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경남 함양군 병곡면 병곡지곡로 3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의 낭만 즐기세요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