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안면도수목원 생태 탐험 운영

오는 11월까지 ‘에코티어링’ 프로그램 ‘숲이랑 어울림’ 운영

양상국 | 기사입력 2024/04/16 [03:29]

충남 안면도수목원 생태 탐험 운영

오는 11월까지 ‘에코티어링’ 프로그램 ‘숲이랑 어울림’ 운영

양상국 | 입력 : 2024/04/16 [03:2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충남 안면도수목원은 오는 11월까지 청소년 대상 에코티어링 프로그램인 ‘숲이랑 어울림’을 운영한다. 에코티어링이란 ‘생태(eco)’와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의 합성어로 자연에서 지도를 이용해 코스별 주어진 목표를 수행하며 판단력, 추리력,통찰력을 키우는 생태 탐험 프로그램이다.

 

▲ 안면도수목원 생태탐험 _ 충남도    

 

참여 청소년들은 지도와 나침반을 가지고 수목원 곳곳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생물을 탐사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안면도수목원의 이색적인 자연환경을 활용한 안면송 알기, 안면도 희귀식물 맞히기, 탄소중립 오엑스(OX)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숲이랑 어울림’ 프로그램 참여는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사전에 전화(041-674-5023, 5019) 신청 시 안면도수목원 숲해설 지도사와 함께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아도 수목원 내 비치된 지도를 가지고 가족 또는 친구와 자유롭게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김기호 산림자원연구소장은 수목원 체험프로그램이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탄소중립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줄뿐만 아니라 가족 간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와 지속 가능한 숲을 위한 산림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