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개소 1월17일

세계적 명소화 기대되는 새만금 국제휴양지구, 무주태권도공원

박소영 | 기사입력 2008/01/16 [18:22]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개소 1월17일

세계적 명소화 기대되는 새만금 국제휴양지구, 무주태권도공원

박소영 | 입력 : 2008/01/16 [18:22]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월 17일(목)에 전주시 완산구에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를 개소한다.

이번에 문을 여는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는 급변하고 있는 관광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춰 관광단지 개발뿐만 아니라 전라북도가 보유한 우수한 관광자원을 세계에 알리고 활용할 수 있도록 소프트 경쟁력 강화에 역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전북지사는 먼저, 전라북도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내장산리조트 관광지의 조기종결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나아가 세계적 명소화가 기대되는 새만금 국제휴양지구, 무주태권도공원 및 기업도시건설 등 대단위 관광개발사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전라북도관광발전의 미래상 제시를 위한 조사·연구시행과 관광활성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과 함께 한국관광공사의 해외지사 네트워크를 통해 전북관광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전라북도는 관광공사 전북지사 개소식을 앞두고 “전북관광활성화를 위한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의 역할” 세미나를 개최하여 관광전문가의 의견을 수렴, 이를 토대로 향후 전북지사의 위상과 역할로 전라북도 관광을 위한 ‘협력자’, ‘조정자’ 및 ‘창조자’ 로서의 역할 수행을 제안한 바 있다.

관광공사 김흥락 전북지사장은 “앞으로 도내 관광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해외마케팅 활동의 지원을 통해 전북이 세계적 관광 명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