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외국어 음식 커뮤니티 사이트

외래객에게 공사에서 선정한 외래관광객 전문식당 정보제공

박소영 | 기사입력 2010/08/02 [10:23]

관광공사, 외국어 음식 커뮤니티 사이트

외래객에게 공사에서 선정한 외래관광객 전문식당 정보제공

박소영 | 입력 : 2010/08/02 [10:23]
한국관광공사는 한식을 세계에 홍보하고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객에게 공사에서 선정한 외래관광객 전문식당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외국어(영어·일어) 음식커뮤니티 사이트(www.koreataste.org)를 오픈했다.

▲ www.koreataste.org 사진 캡쳐    

이번에 오픈한 사이트는 국내외 음식 전문가와 한국음식에 관심있는 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사이트이다. 이용자들은 콘텐츠를 평가하고 코멘트를 할 수 있으며, 원하는 콘텐츠는 자신의 블로그, 트위터 등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사이트는 음식관련 저널리스트·쉐프 등 음식전문가 칼럼, 한국의 대표음식 소개 섹션, 공사에서 지정한 외래객 전문식당 정보제공 섹션, 자신의 블로그 글을 등록하는 블로깅 섹션, 상호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포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단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외국인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한식테마를 발굴하여 알리고, 신뢰성 있는 외래객 전문식당을 확충할 예정이다.”라며 “지자체 및 한식교육 전문기관 등과 연계하여 대표한식 및 지방 향토음식 체험 이벤트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음식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국내외 누리꾼을 선정하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