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바두마리치킨, 조직개편 체인점 관리강화

10월 1일부터 기존의 관리부와 조리 전문 관리부가 업무를

신수환 | 기사입력 2010/09/30 [15:28]

티바두마리치킨, 조직개편 체인점 관리강화

10월 1일부터 기존의 관리부와 조리 전문 관리부가 업무를

신수환 | 입력 : 2010/09/30 [15:28]
두마리치킨의 브랜드인 티바두마리치킨이 하반기 경영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국내 메이져 치킨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티바두마리치킨의 하반기 조직 개편은 신규 체인점 조기 정착 강화, 물류 시스템 개선, 슈퍼바이져 역량 강화, 브랜드 마케팅 강화 등 티바두마리치킨 체인점의 매출 신장 및 매장 활성화에 초첨이 맞춰진 게 특징이다.

이번 조직 개편은 4개 사업부의 현행 골격을 유지하면서 “제조, 물류, 체인점 관리”라는 3대 경영 축의 효율성 제고를 이룰 수 있는 실무 조직 시스템 개편의 의미가 강하다.
기존의 부서체계를 팀장제로 전격 개편하여 실무자들이 업무에 더욱 집중하고, 업무 현장에서 보다 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본사 인력 25%를 감축해 현장 인력으로 전진배치하고 현행 5단계의 보고 및 결제 절차를 3단계로 축소하였다. 이본 조직 개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체인점의 위생과 조리만을 특별 관리하는 조리 전문 관리부의 신설이다.

메뉴의 맛과 품질이 바로 매출과 직결되는 치킨 배달 전문점의 특성을 고려하여 ‘주방 인력 지원 시스템’이라는 독자적인 체인점 관리 메뉴얼을 개발하여 본사의 전문 조리바이져가 각 체인점에 투입되어 체인점의 주방운영, 위생, 조리에 관한 지원과 관리를 실시함으로써 메뉴와 서비스의 품질을 높인다는 취지로 조리 전문 관리부를 신설하였다.

이에 따라 10월 1일부터 기존의 관리부와 조리 전문 관리부가 업무를 분담하여 체계적인 체인점 관리를 통해 체인점의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토록 전폭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심재광 총괄 본부장은 “이번 조직 개편은 각 부서별 업무 속도 향상과 효율성 있는 체인점 관리를 위해 이루어졌다.”며 “2010년 하반기를 기점으로 새롭게 개편된 조직을 통해 모든 임직원이 하나되어 탄력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체인점 확대 및 활성화 차원에서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교육비를 일체 면제해 소자본 창업을 적극 지원하는 “창업 지원 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며, 매일 3회에 걸쳐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문의 : 1588-6338

Tag
#창업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