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숨은 매력, 길 따라 만난다

산책로길·시장길·체험길 등 6개 테마 지도·사진·로드뷰등

김민강 | 기사입력 2010/09/30 [15:34]

경기도 숨은 매력, 길 따라 만난다

산책로길·시장길·체험길 등 6개 테마 지도·사진·로드뷰등

김민강 | 입력 : 2010/09/30 [15:34]
경기도가 도내 곳곳의 숨은 매력을 온라인에서 접할 수 있는 테마형 지도서비스를 선보인다. 도는 그동안 해오던 지도서비스인 경기맵을 개편해 '경기누리맵'이란 이름으로 10월 1일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누리'는 세상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로 경기누리맵은 경기도의 모든 정보가 담긴 지도를 누구나 손쉽게 누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사진_경기누리맵 홈페이지캡쳐

경기누리맵의 가장 큰 특징은 전국 최초의 '길' 중심의 테마형 지도서비스라는 것. 경기누리맵은 그동안의 위치 검색 위주의 지도서비스와 달리, 걷고 싶은 길, 체험여행길, 전통시장길, 오르고 싶은 길, 평화누리길, 자전거 타는 길 등 6가지 테마로 나누어 지도,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함께 제공한다.

'걷고 싶은 길'은 도내 걷기 좋은 코스 68개소를 물길, 역사길, 문화길, 산길의 4개 형태로 나누어 코스 주변의 주요지점, 주차장, 대중교통, 음식점 등의 정보와 함께 서비스한다. 이 중 일부는 길의 실제 모습을 촬영한 '로드뷰'로 길의 모습, 주변 경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걷고 싶은 길'은 스마트폰으로도 동시에 서비스된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경기산책로'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전통시장길'은 도내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와 대중교통, 음식점 등의 주변정보를 서비스한다. 특히 도에서 집중적으로 개량·정비한 전통시장 중 11개소의 시장 내부는 로드뷰로 제공돼 전통시장을 한층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평화누리길'은 접경지역을 품고 있는 경기도의 지리적 특성을 발끝으로 고스란히 접할 수 있도록 한 트래킹 마니아를 위한 테마이다. 특히 김포 1코스는 철책선과 어우러진 자연풍광을 로드뷰를 통해 미리 체감할 수 있도록 해 직장, 가족 단위로 트래킹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경기도민이 가장 많이 찾는 경기도 20대 명산을 안내하는 '오르고 싶은 길', 자녀를 둔 학부모가 다양한 체험을 함께 해 볼 수 있는 '체험여행길', 친환경적 테마로 관심을 모으는 '자전거 타는 길' 등도 알찬 내용으로 채워졌다.

참여형 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됐다. 나만의 여행지도 만들기, 나의 추억길, 지도안내장 만들기 등 이용자가 알고 있는 추억길이나 나만의 여행코스를 등록하고 알릴 수 있도록 지도를 자유롭게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는 경기누리맵 오픈이벤트를 10월 한 달 동안 실시한다. 사이트 주소 map.gg.go.kr을 직접 입력하거나, 경기도 홈페이지(
www.gg.go.kr) 또는 포털사이트에서 '경기누리맵'으로 검색하면 쉽게 접속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기회에 경기누리맵이 안내하는 경기도의 길도 거닐어 보고 노트북, 상품권 등이 걸린 푸짐한 경품의 행운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