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디지털단지 이색 고기집 인기

청정지역 흑돼지 고기와 예쁜 인테리어의 인기

이병욱 | 기사입력 2010/10/01 [11:49]

구로디지털단지 이색 고기집 인기

청정지역 흑돼지 고기와 예쁜 인테리어의 인기

이병욱 | 입력 : 2010/10/01 [11:49]
요즘은 ‘맛집’ 전성시대다. ‘맛있는 요리’에 대한 관심이 가히 ‘국민 관심사’ 수준으로까지 커졌기 때문이다.
인터넷에도 맛집을 찾기 위해서 전국 방방곡곡을 유람하는 전문 맛집 순례객들도 적지 않다. 이런 수요가 바탕이 됐기 때문에 tv만 틀면 무슨 무슨 맛집 이라는 프로그램이 한두 개가 아닐 정도다.
 
▲ 오늘 한점     © 이병욱

하지만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비밀 하나가 ‘tv 맛집 중에 맛집이 적다’는 것이다. 이런 저런 이유로 ‘맛집’으로 소개되기는 하지만 함량 미달이거나 ‘tv 나오고 나서 달라졌다’는 이야기를 듣는 맛집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보면 ‘오늘한점’이라는 독특한 이름의 고깃집은 ‘한번 가 볼만한 음식점’인 셈이다.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있는 이 고깃집은 인근의 직장인들과 젊은 여성 고객들에게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맛집이다. 

얼마 전 이곳 ‘오늘 한점’에서 유명 tv프로그램인 mbc의 ‘찾아라 맛있는 tv’에서 ‘스타의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날 출연자인 유명 개그맨 겸 mc인 지석진씨가 방송 카메라를 이끌고 직접 ‘오늘 한점’으로 찾아 왔다고 한다.

이곳을 장안의 내로라하는 맛집 중에서 추천한 이유를 지석진씨는 '얼마 전 촬영이 끝나고 이름이 특이해서 우연히 들렀다가 맛본 지리산 흑돼지 고기와 예쁜 인테리어가 맘에 들어서’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오늘 한점’은 고깃집 같지 않은 예쁘고 독특한 외부 모습으로 인근의 점포들 사이에서 눈에 도드라진다. 하지만 작고 아담해 보이는 바깥 모습과는 달리 매장 내부는 300석에 달할 정도로 넓은 공간에 사람들이 놀라곤 한다는 게 종업원들의 귀뜸. 

하지만 ‘오늘 한점’이 콧대 높은 스타까지도 ‘내 단골 맛집’으로 만들어 버리는 비결은 뭐니뭐니 해도 ‘흑돼지 고기맛’에 있다. ‘오늘 한점’이 자랑하는 제주도와 지리산 산자락 청정 지역에서 기른 흑돼지의 맛은 “전혀 다른 맛이예요”라는 손님들 얘기처럼 쫀득하고 고소한 색다른 돼지 고기맛 이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가 ‘모둠구이’와 ‘숙주불고기’라고 한다. 오겹살,항정살,목심,갈매기살 등 돼지고기의 인기 부위와 부속 부위 등 다양한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모둠구이’는 서너 명이 와서 즐겨도 충분한 양이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오늘 한점’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가 바로 ‘숙주불고기’. 테이블마다 일체형으로 설치되어 있는 게르마뉴 돌판은 그 넓이만큼이나 고기의 풍취를 더욱 살려주는 데 돌판에 넓고 두툼하게 얹어낸 숙주와 야채를 뻘겋고 매콤하게 양념된 흑돼지 불고기와 함께 볶아 먹는 맛이 일품이기 때문이다. 

뜨겁게 달궈진 돌판 위를 재빠르게 움직이며 고기를 볶는 종업원의 손놀림을 구경하는 맛도 좋다. 숙주불고기와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도 진득하니 맛있고 뒷 입가심으로 먹는 볶음밥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라고 종업원은 귀뜸한다. 독특한 이름만큼이나 흑돼지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오늘 한점’이라는 진짜배기 맛집 하나를 찾아낸 것도 괜찮은 성과인 셈이다. 문의: 02-2601-213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