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명소 소개 동영상 통해 외국인 관광객 몰이

생생한 한국 관광정보 동영상을 통해 한국관광에 대한 올바른

박소영 | 기사입력 2008/08/11 [11:03]

한국관광명소 소개 동영상 통해 외국인 관광객 몰이

생생한 한국 관광정보 동영상을 통해 한국관광에 대한 올바른

박소영 | 입력 : 2008/08/11 [11:03]
한국관광공사는 변화하는 web 2.0시대에 발맞춰 한국관광명소를 동영상으로 제작,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보다 생생한 한국관광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공식 사이트인을 통해 오늘(11일)부터 소개 되는 이 동영상 (visit korea)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는 물론 독어, 불어, 스페인어, 러시아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가이드북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글과 사진만으로 소개되던 기존의 한국 관광홍보의 한계를 뛰어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visit korea 동영상은 주요 관광지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관광의 최대매력인 먹거리와 쇼핑 등을 리포터의 체험을 통해 보여줌으로써 ucc에 익숙해져 있는 전세계 네티즌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서게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1편의 경우 다이나믹한 매력으로 여름철 특히 사랑받는 해운대를 대표로 한 부산지역을 소개함으로써 그 시기성면에서도 높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10분간의 동영상에 다양한 해양스포츠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고스란히 담아냈다는 평이다.

공사 해외온라인 마케팅팀 팀장은 “생생한 한국 관광정보 동영상을 통해 한국관광에 대한 바른 이미지를 심어주고, 나아가 한국으로 발걸음을 옮길 수 있는 하나의 동기가 제공되길 바란다.” 며, 아울러“동영상 자료가 부족한 현재의 상황을 감안하여 먼저 대표적인 한국관광명소를 지역별로 소개한 후, 리피터 및 한국관광 경험이 있는 네티즌들을 위하여 테마별로 심층적인 동영상도 제작, 소개하고 싶다”는 의지도 밝혔다.

visit korea 동영상 2탄은 제주 특집을 8월중에 제작, 9월에는 전세계 네티즌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2008 광주 전남방문의 해”를 맞아 광주 전남지역 특집도 기획 중에 있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