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중저가관광호텔 체인브랜드인 ‘베니키아(www.benikea.co.kr)’는 8일 유니세프에 1만명 분의 소아마비 백신을 구입할 수 있는 기금을 전달했다.
베니키아는 지난 1월 페이스북에 팬페이지(www.facebook.com/benikea)를 개설했다. 뒤 이어 1월 말까지 베니키아 팬페이지에서 좋아요(like)를 클릭해 팬으로 가입시 팬 1명당 자신의 이름으로 2명 분의 소아마비 백신을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 결과 5천명 이상의 팬이 모여 1만명 분의 소아마비 백신을 구입할 수 있는 기금(750만원 상당)이 마련되었다. 기부금은 유니세프에 전달되어 아프리카 등지의 어린이들의 소아마비를 예방하기 위한 백신 구입에 사용된다.
베니키아 페이스북 팬페이지에 가입한 팬 중 외국인이 97%의 비율을 차지하며 기부 이벤트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벤트가 끝난 이후에도 팬이 꾸준히 늘어 현재 팬 수가 6천3백 명이 넘은 상태이다.
베니키아사업단 단장은 “베니키아가 처음으로 실시한 기부 프로모션 참가자의 절대 다수가 외국인이라는 것이 상당히 의미있는 것으로 평가된다”면서“베니키아사업단은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