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찍은 영상으로 만든 대한민국 구석구석 TV광고

관광공사, 2011 구석구석 Live 인터랙티브 캠페인 실시

박미경 | 기사입력 2011/05/30 [09:36]

내가 찍은 영상으로 만든 대한민국 구석구석 TV광고

관광공사, 2011 구석구석 Live 인터랙티브 캠페인 실시

박미경 | 입력 : 2011/05/30 [09:36]
한국관광공사가 2006년부터 국내관광의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시행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2011’ 캠페인이 스마트폰 보급 천만명 시대에 발맞추어 ‘구석구석 live’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6월1일부터 시작된다.

▲ 구석구석live tv광고 스틸컷 _ 관광공사 사진제공     

그동안의 ‘대한민국 구석구석’캠페인에서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의 관광 매력과 자원들을 발굴하고 찾아서 완성된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면, 2011년 캠페인은 일반 관광객이 전국 각지를 다니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콘텐츠를 공사가 개발한‘구석구석 live'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올릴 수 있어, 쌍방향 소통과 소비자 직접 참여에 기반한 생동감 넘치는 캠페인이라 할 수 있다.

▲ 구석구석live tv광고 스틸컷 _ 관광공사 사진제공    

일반 관광객이 자신이 여행 중 촬영한 동영상을 ‘구석구석 liv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업로드하게 되면 페이스북 내 자신의 팬들에게 실시간으로 공유된다. ‘구석구석 live' 어플리케이션은 lbs(location based system)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로, 동영상 촬영 후 실시간으로 개인의 페이스북과 ‘대한민국 구석구석 live' 팬페이지에 동시에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페이스북 동영상 업로드용 어플리케이션이다.

▲ 구석구석live tv광고 스틸컷 _ 관광공사 사진제공     

어플리케이션의 출시와 함께 소개되는 tv광고에서는 강원도 정선의 레일바이크의 모습과 경상북도 문경시 대야산 계곡, 2편의 ucc를 선정하여 소개하고 있다. 2편 모두 tv광고용으로 촬영된 영상이 아니라 개인이 온라인에 올려둔 영상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광브랜드상품실 함경준 실장은 ‘구석구석 live'를 통해 업로드된 소비자의 소중한 콘텐츠를 선별해 하반기에 tv광고를 통해 소개하여 참여의 기쁨을 배가시킬 예정”이라고 했다.

‘구석구석 live’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쉽게 다운받을 수 있으며, 6월 초 앱스토어에도 출시 예정이다. 또한 6월1일부터 2개월간 대한민국 구석구석 페이스북 팬페이지 및 가입자수 12만이 넘는‘대한민국 구석구석’ 네이버 브랜드 카페를 통해 여행 ucc 공모 이벤트를 진행하여 우수작은 하반기 ‘구석구석 live' tv광고에 소개하고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