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테이 온라인 예약 서비스실시

홈스테이 체험행사, 수학여행과 연계한 홈스테이 행사

박소영 | 기사입력 2009/01/14 [13:46]

홈스테이 온라인 예약 서비스실시

홈스테이 체험행사, 수학여행과 연계한 홈스테이 행사

박소영 | 입력 : 2009/01/14 [13:46]
한국관광공사는 작년 4월 신규 외국어사이트 오픈과 함께 시작한 홈스테이 예약 서비스에 대한 온라인마케팅 활동을 강화하여 금년에는 주한 외국대사관 및 외신기자 홈스테이 체험행사, 수학여행과 연계한 홈스테이 행사 등을 다각도로 추진한다. 동 온라인 서비스는 공사가 홈스테이 전문 네트워크 업체인 홈스테이코리아와 협력하여 visitkorea 내 7개 외국어(영,일,중,독,불,서,러) 싸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

▲ 이탈리아 관광객 홈스테이
보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가정 문화와 생활양식을 체험하며 한국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한 동서비스를 통해 2008년말까지 약 340여명의 외국인들이 홈스테이를 체험했다.

홈스테이 온라인예약 서비스 이용자 분석결과, 지역별로 중국, 대만, 홍콩, 일본 등 아시아 관광객의 비중이 70% 이상이었으며 그 외 미국, 러시아 관광객의 이용률이 높았고 주 서비스이용 연령층은 20-30대의 젊은층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의 이용률이 높았다.

시기별로는 8-9월 휴가시즌에 홈스테이 수요가 집중되었으며, 겨울에 한국을 찾는 동남아 스키관광객들 역시 홈스테이 온라인예약을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나 향후 이들을 대상으로 한 홈스테이 연계 각종 온오프라인 마케팅이 외국인관광객 유치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나타났다.

공사 해외온라인팀장은 “visitkorea 사이트 외국인회원의 개별자유여행(fit) 비중이 커지는 상황에서 홈스테이 예약 서비스 제공은 이러한 개별여행자들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외래객 유치증진을 위한 새로운 체험관광상품 마케팅으로써 의미가 있다” 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 소개: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우리 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주력하여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여 왔다.  
www.visitkore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