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 스토리텔링 책자 발간

인천으로 통하였느냐?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이성훈 | 기사입력 2009/01/28 [11:11]

인천관광 스토리텔링 책자 발간

인천으로 통하였느냐?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이성훈 | 입력 : 2009/01/28 [11:11]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09 인천방문의해를 맞아 인천관광스토리텔링 책자 "인천으로 통하였느냐? ,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를 발간하였다.

"인천으로 통하였느냐? ,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는 인천도심권과 강화·옹진권 2권으로 구성되며, 총 117개의 재미있는 인천 이야기가 사진과 함께 아기자기하게 엮어져 있다. 인천의 과거부터 현재의 역동적인 모습, 그리고 숨겨진 아름다운 관광지는 물론, 인천에서 시작된 최초(最初)·최고(最古) 시리즈 등, 인천으로 통하는 모든 이야기들이 담겨져 있다.

단군이 제사를 지냈던 마니산부터, 역사교과서에서 듣던 모든 근현대사의 주 무대인 개항장, 전 세계로 통하는 관문인 인천국제공항과 인천경제자유구역을 통해 펼쳐질 미래 등 우리나라의 태초부터 현재, 그리고 미래까지 모든 것은 인천으로 통하고 있기에 "인천으로 통하였느냐? , 모든 길은 인천으로 통한다" 라는 제목은 아주 흥미로우면서도 많은 뜻을 담고 있다.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이란 기존의 단순 인천 관광지에 대한 정보제공이 아닌, 관광객에게 흥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해줌으로써 더 많은 이해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마케팅 기법이다. 인천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이야기와 전설을 알려줌으로써, 관광객이 더 많은 호기심과 관심을 갖고 인천을 방문하여 관광의 즐거움을 배가 시키는 것이다.

책자는 문화관광해설사와 가이드의 인천에 대한 교육자료 및 여행작가, 방송작가 등을 통한 작품제작 동기부여 자료로의 활용은 물론, 국내외 여행사의 상품개발자료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2월 말부터는 일반인들도 인천방문의해 홈페이지(
www.visitincheon.org) 및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www.into.or.kr) e-book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incheon.g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