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찾아가는 작은 미술관 개관

김포시 수장고 미술작품, 시민에게 첫 선

한미숙 | 기사입력 2024/02/18 [07:57]

김포시, 찾아가는 작은 미술관 개관

김포시 수장고 미술작품, 시민에게 첫 선

한미숙 | 입력 : 2024/02/18 [07:5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김포시가 문화예술 소외지역 및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의 일상에서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찾아가는 작은 미술관’을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작은 미술관’은 김포시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1월 장기도서관에서 시범 운영 결과 시민들의 높은 호응과 수요로 ‘예술과 교육이 일상이 되는 찾아가는 작은 미술관’이라는 테마로 2024년 7개소를 개관하여 연중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 찾아가는 미술관 전경 _ 김포시

 

시민들이 쉽게 자주 찾을 수 있는 시립도서관, 평생학습관 등의 유휴공간에 그동안 시가 소장하고 있던 관내 작가의 미술작품을 시민에게 개방하여 한 곳에서 독서, 작품관람, 힐링 등이 가능한 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 찾아가는 미술관 전경

 

‘찾아가는 작은 미술관’은 2월 말부터 시민들의 접근편리성을 위해 도서관 2개소(고촌, 풍무)와 평생학습관(운양역환승센터), 특히 문화예술 소외지역 및 대상을 고려하여 도서관 3개소(통진, 양곡, 마산)에 설치·운영하고, 향후 월곶 문예창고 등 유휴공간에 추가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포시는 시민에게 찾아가는 문화예술로써, 김포시 전체가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술을 향유하고,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김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2로 4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포시, 미술관, 볼거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