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 SNS 마케팅 서바이벌 대회
쌀 소비 촉진 위한 코드명 R3, Ricefood를 알려라 개시
한미숙 | 입력 : 2011/11/02 [13:50]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박관회 회장)는 쌀가공식품을 SNS로 홍보하는 서바이벌 대회인 ‘코드명 R3, Ricefood를 알려라’에 참가할 12팀을 최종 선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쌀소비 촉진 유도를 위한 것으로 12월 23일까지 진행된다.
▲ 쌀가공식품 홍보 서바이벌 대회에 참가할 최종 12팀이 선발됐다 | | 서바이벌 참가팀은 팀별로 각 차수의 미션 주제에 맞는 홍보 콘텐츠를 생성하고 이를 통해 SNS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친다. 많은 네티즌 투표와 SNS 확산점수, 높은 심사위원 평가점수를 받아야 다음 단계로 통과할 수 있다. 매 차수별로 하위 3개팀이 탈락한다.
최종 선발된 12팀은 1차로 ‘밀가루 10%를 쌀가루로, R10 Korea 프로젝트’ 또는 ‘누룽지, 나도 밥이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가지고 미션을 수행하고, 이러한 활동은 서바이벌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이트를 방문하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네티즌 투표와 응원 댓글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난 10월 23일까지 서바이벌 참가팀 지원 신청을 받은 결과, 베트남 유학생팀에서부터 4~50대 주부팀까지 다양한 지역과 연령층이 지원 접수를 했다. 총 지원팀은 약 200여 팀이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이벤트를 향한 뜨거운 반응을 통해 쌀가공식품에 대한 온라인 홍보의 필요성을 일반인들도 절감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서울, 경기, 부산, 대구, 전주 등의 전국 각지의 학생에서부터 직장인, 주부 등의 다양한 참가자들로 구성된 12개의 참가팀은 29일부터 사이트(www.topokki.com/r3)를 통해 각각 차별화된 특기와 홍보전략을 펼치고 있다. 참가팀들이 어떠한 홍보 콘텐츠와 기법을 선보일지 네티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트레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잡동사니 관련기사목록
- 여수시, 제1호 전라남도 블루워케이션 센터 개소
- 광양시,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여자 모집
- 전주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출발
- 관광거점도시 전주, 로컬 크리에이터 릴레이 강연 개최
- 충주시, tvN 눈물의 여왕 드라마 제작 지원
- 순천시립합창단 찾아가는 음악회, 동천 꽃길을 걸으며 공연
- 시가 있는 여행에세이 '나미비아 사막의 성자' 출간
- [포토] 2024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③
- 대구광역시, 골목골목 이야기가 담긴 도시 대구의 매력을 알린다
- 완도군,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 1단계 사업 추진
- 장흥읍, 장흥관광사진전 및 편지 삽화 시 전시회 개최
- 신안군, 2024 보라해 댄스 페스티벌 개최
- 충주시립택견단, 전국으로 찾아갑니다
- 광주시립도서관서 독서문화 즐겨요
- 제20회 창녕 전국 민속소힘겨루기대회 개최
- 시흥시, 시화호 해양레저 아카데미 4월부터 운영
- 증평군,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와 할인-pass 업무협약
- 4월 충북 봄꽃 명소 꽃 나드리 인증 이벤트 진행
- 창원특례시, 2024 경남관광박람회 벚꽃으로 물들이다
- 완주 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 기념한 강연‧전시 풍성해
|
- 국내여행
-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 국내여행
-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 국내여행
-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