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콘텐츠 활용을 통한 관광활성화 심포지엄 개최

외래관광객 유치 및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논의

이성훈 | 기사입력 2011/11/29 [14:18]

한류콘텐츠 활용을 통한 관광활성화 심포지엄 개최

외래관광객 유치 및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논의

이성훈 | 입력 : 2011/11/29 [14:18]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12월 6일(화) 14시부터 한국관광공사 지하1층 TIC상영관에서 한류콘텐츠 활용을 통한 관광활성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외래관광객 1,000만명 시대를 앞당기기 위하여 제정된 한류 위크 행사 중 하나로,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중남미까지 진출한 한류 콘텐츠 활용을 통한 외래관광객 유치 및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에 관한 논의가 진행된다.

관광공사 관광R&D센터 이종훈 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변화하는 환경에 따른 현재의 한류현상을 분석하고 확산시켜 문화적, 경제적인 효과를 배가하고, 글로벌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특히한류의 확산은 한국에 대한 관심과 이미지를 제고시켜 외래관광객 유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심포지엄에서는 유럽최대 K-pop 모임인 코리안 커넥션의 운영자 막심 파케 대표가 신한류 동향과 한류의 지속 확산 방안, 김철한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이사가 한류콘텐츠를 활용한 관광활성화 방안에 관해 주제발표를 하며, 김대관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수의 진행으로 한류 및 관광분야 전문가 7인의 패널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