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전남 화순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개최

전국 원거리학교 직접 찾아 독립운동사 대한 전시와 체험

최복천 | 기사입력 2012/04/02 [11:29]

독립기념관, 전남 화순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개최

전국 원거리학교 직접 찾아 독립운동사 대한 전시와 체험

최복천 | 입력 : 2012/04/02 [11:29]

독립기념관은 4월 4일부터 4월 6일까지 전라남도 화순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독립기념관 행사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독립기념관은 전국의 원거리 학교를 직접 찾아가 독립운동사에 대한 전시와 체험활동, 독립운동사 특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펼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6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윤봉길의사 의거 8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윤봉길의사 독립운동 활동 특히, 중국 상하이 의거의 역사적 의미를 알리기 위해 1) 윤봉길의사에 관한 전시, 2) 나도 꼬마 독립운동가!체험활동, 3) 3D 입체영화도토리훈장상영, 4) 독립운동사 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중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나도 꼬마 독립운동가!체험활동은윤봉길의사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완성하라!, 토끼와 여우 연극을 공연하라!, 윤봉길의사를 도와 상하이 의거를 준비하라!, 한인애국단에 가입하라! 등으로 윤봉길의사의 삶과 독립운동에 대한 임무를 수행하면서 나라사랑 정신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능주중학교와 나주 영산포여자중학교를 대상으로는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연구위원이 윤봉길의사 의거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독립기념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화순지역의 학생 및 주민들에게 우리나라 역사를 올바르게 알림으로써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 향상에 기여하고, 국내 대표적인 역사교육기관으로서 독립기념관의 역할 강화 및 위상 확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4일 10시 개막식에는 독립기념관장, 화순군수, 화순교육장, 광주지방보훈청장, 광복회 광주·전남연합지부장, 화순초등학교장 및 학교관계자 등의 주요 인사들과 화순초등학교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참석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