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주류박람회, 5월 개최

축제의 달에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 및 주류전시회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4/17 [09:33]

서울국제주류박람회, 5월 개최

축제의 달에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 및 주류전시회

한미숙 | 입력 : 2012/04/17 [09:33]
프랑스 보르도의 와인축제, 독일의 비어축제인 옥토버페스트, 스페인의 셰리 축제가 있다면 국내 최대 규모의 와인 및 주류 축제인 서울국제주류박람회(Seoul Wines&Spirits Expo)가 오는 5월 3일 개막하는 서울국제주류박람회가 관람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는 중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서울국제주류박람회는 와인, 맥주, 사케를 비롯한 다양한 주류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세계 주류시장의 정보와 트렌드를 소개하고 고객과 만나는 축제의 장이다. 또한 주류 관련 업체들의 비즈니스 도모를 위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국내 최대의 주류박람회답게 준비된 프로그램 역시 풍성하다. 달콤한 맛과 향은 물론, 관심과 방문 목적에 따라 '고르는 재미'까지 선사하는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여 친구, 지인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세계맥주 페스티벌(World Beer Festival)
세계 각지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풍미의 맥주를 한자리에 모은 세계맥주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 맥주 시음 프로그램이다. 해외로 나가지 않아도 세계 맥주를 편안하게 맛볼 수 있고, 나만의 스타일에 꼭 맞는 맥주를 만나는 행운도 챙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5월 감사 와인 제안전
가정의 달이자 감사의 계절이기도 한 5월에 어울리는 ‘감사 와인 제안전’도 눈길을 끈다. 국내 주류 수입사들이 다양한 이야기와 감동을 전할 와인을 소개한다. 사랑하는 가족과 스승을 위해 깊은 맛과 품위가 깃든 와인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월드 클래스 라이징 더 바 2012 (World Class Rising the Bar 2012)
세계 최고의 바텐더 대회에 참석하는 한국 후보를 중심으로 한 멤버들의 쇼케이스 무대이다. 다양한 칵테일의 소개와 바텐더들의 멋진 퍼포먼스가 준비되어 있다. 그 어떤 술보다 화려한 칵테일의 매력에 흠뻑 젖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채워질 계획이다.

코리아 와인 퓨처(Korea Wine Future)
'코리아 와인 퓨처'(Korea Wine Future)는 한국 와인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대하며 기획된  행사이다. 와인 대중화와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시장개척 방안, 와인 가격 결정의 열쇠라는 소주제로 포럼과 세미나가 진행된다. 앞으로 많은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와인 판매 시장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와인 문화 정착을 함께 고민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새로운 모든 와인을 찾아서(Discovery All New Wines)
국내 미공개 와인을 남들보다 먼저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주류박람회를 찾는  이유 중 하나이다. ‘Discovery All New Wines’ 시간에는 국내의 전문가들이 해외 참가업체들의 국내 미공개 와인을 평가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

국 시장 진출을 바라는 신규 와이너리들이 자신들이 들고 온 와인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시간으로, 새로운 맛의 와인을 찾고 있는 수입사들로서는 숨겨진 아이템을 가장 먼저 발견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와인 전문가이자 보르도와인 아카데미의 최훈 원장이 직접 진행하는 ‘최훈의 와인 토크콘서트’와 관람객이 직접 소믈리에가 되어보는 오감만족 ‘나도 소믈리에 Wine A to Z’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서울국제주류박람회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코엑스 3층C홀에서 진행예정이다. www.swsexpo.com / 02-761-251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