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중국인 유학생 웨이보 SNS 기자단 발족

중국판 트위터 시나 웨이보를 활용하여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4/24 [14:11]

관광공사, 중국인 유학생 웨이보 SNS 기자단 발족

중국판 트위터 시나 웨이보를 활용하여

한미숙 | 입력 : 2012/04/24 [14:11]
한국관광공사가 13억 중국인을 대상으로 SNS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바로 중국 내 최대 의사소통 채널인 중국판 트위터 시나 웨이보(회원수 2억5천만명)를 활용하여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관광 웨이보 SNS 기자단을 발족하는 것.

약 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통해서 최종 선발된 50명의 기자단韓遊記(한유기)는 금년 1년동안 한국인보다 한국을 더 잘 안다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의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웨이보 포스팅과 UCC 제작 등의 미션을 수행하며 한국관광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사절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웨이보 기자단은 오는 4월 27일 오전 10시 관광공사 지하 1층에서 진행되는 발대식에 이어 29일까지 금년 여수엑스포를 시작으로 첫 공식 취재활동에 들어간다. 이들은 앞으로 전주한옥마을, 보령머드축제, 울릉도, 한국전통 재래시장 등의 테마로 월 1회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관광공사 중국팀 한화준 팀장은 웨이보 기자단은 통해 한국을 널리 알림은 물론, 해 중국인들이 한국을 올바르게 인식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중국인 유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이들을한국통 중국인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