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의 모든것을 보고 느끼고 즐기는 거창사과테마파크

사과 Mecca조성을 목표로 관광, 체험, 교육, 판매, 홍보등

한미숙 | 기사입력 2012/05/21 [16:02]

사과의 모든것을 보고 느끼고 즐기는 거창사과테마파크

사과 Mecca조성을 목표로 관광, 체험, 교육, 판매, 홍보등

한미숙 | 입력 : 2012/05/21 [16:02]
거창군은 남부지역 최고의 사과 Mecca조성을 목표로 관광, 체험, 교육, 판매, 홍보 등 종합기능을 갖춘 거창사과테마파크를 작년에 개관 했다. 기존의 단순한 시각적 전시관에서 탈피해 오감으로 보고, 느끼고, 즐기는 전시체험 시설로써 관람은 무료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매주 월요일 휴관)까지 운영되고, 현재까지 4,72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거창사과테마파크는 공원과 전시시설을 갖춘 사과관(거창읍 정장리)과 사과, 오미자등을 직접 수확 할 수 있는 고제체험시설(고제면 봉계리)을 각각 운영하고 있다. 사과관은 사과의 다양한 품종과 역사, 상식 및 당도 측정, 사과향기 체험 등을 전시관람할 수 있으며, 사과를 이용한 맛있는 쿠키와 사과떡볶이 등 사과요리 체험교실도 운영(940-8781)하고 있어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 거창군청    

넓은 야외공원은 화강석 사과조형물과 사과나무가 어우러져 군민들과 주말 나들이 방문객을 위한 휴식공간 및 산책로로 손색이 없으며, 사과품종비교전시포는 품종별 생육 및 특성을 비교 관찰 할 수 있어 학생들을 위한 교육 체험장으로 적합하다.

고제체험시설은 올해부터 거창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사과나무 분양을 했고, 홍로 300주(5만원/10kg보장), 후지 150주(6만원/10kg보장, 문자사과 5개)를 분양했으며, 매년 사과나무분양(거창군사이버농원
www.farm.go.kr)을 할 계획이다.

거창사과테마파크 사과관은 거창IC 바로 옆에 위치해, 가볍게 아이들과 손잡고 주말나들이 하기 좋은 곳으로, 들어오는 길목에 위치한 주말직거래장터(매주 토, 일요일)에서 신선한 거창농산물도 구경하고, 바로 옆에 위치한 천적생태과학관도 같이 구경할 수 있는 알짜배기 관광지다.

고제체험시설은 천혜의 청정지역인 덕유산자락에 위치해 전망대, 자연습지, 산나물 체험을 할 수 있는 산책로 등이 어우러진 에코관광 체험장으로 추천할 만한 곳이다. 이번 주말 아이들과 손잡고 거창사과테마파크로 가족나들이 해보길 권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