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어류생태관 독도해양생태 사진전

국내 최대 민물고기 전시관·독도해양생태사진 전시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6/22 [14:07]

섬진강어류생태관 독도해양생태 사진전

국내 최대 민물고기 전시관·독도해양생태사진 전시

이성훈 | 입력 : 2012/06/22 [14:07]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섬진강어류생태관이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및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독도해양생태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관람객 유치에 적극 나섰다. 구례 간전면 섬진강변에 위치한 섬진강어류생태관은 국내 최대 민물고기 전시관이다.

수달·남생이·꼬치동자개 등 천연기념물과 멸종 위기종을 포함한 담수어류 60여종 5만마리, 야외 생태하천에서 유유히 헤엄쳐 다니는 물고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생태관에서 직접 생산한 어린 민물고기 방류 행사장으로 사용    

또한 독도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다양한 해양생물의 생활사가 담긴 사진 전시물(94점)을 감상할 수 있고 생태·정화연못 주변에 피어 있는 화사한 연꽃과 금계국, 꽃창포는 물론 수만송이의 원추리꽃 등 야생화가 활짝 피어 있다.

오재석 섬진강어류생태관장은 가족들이 다함께 찾아와 물고기와 활짝 핀 아름다운 꽃들을 보고 있노라면 일상생활에 지친 피로를 풀어줄 것이라며 또한 시원하게 뿜어내는 분수대 밑에서 물을 맞고 있으면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태관 주변에는 섬진강이 흐르고 화엄사·사성암 등의 유명 사찰과 지리산국립공원 종복원기술원, 압화전시관, 야생화전시장, 잠자리생태체험관 등이 있어 휴일과 여름방학을 맞아 관람도 하고 피서도 즐기면서 생태체험학습도 할수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보GO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