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과 함께 지속가능한 녹색성장 실현

탄소중립 방한상품으로 여행도 즐기고 지구도 살리는 참녹색관광

이성훈 | 기사입력 2012/07/23 [14:51]

한국, 일본과 함께 지속가능한 녹색성장 실현

탄소중립 방한상품으로 여행도 즐기고 지구도 살리는 참녹색관광

이성훈 | 입력 : 2012/07/23 [14:51]
한국관광공사와 코레일공항철도, 호텔스카이파크, (주)호텔신라 면세유통사업부, 푸른아시아는 공동으로 공항철도와 셔틀버스를 이용하고 상품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몽골 사막화․황사 방지 조림사업과 탄소배출권으로 기부하는 탄소중립 참(眞) 녹색관광상품을 국내 최초로 기획, 출시하고, 금일(23일) 오전 10시 공사 3층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공사_녹색관광 업무협약   

동 상품은, 한일 왕복항공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기준으로 1인당 3그루의 식림으로 일본인 여행객이 일본과 한국 왕복 항공 이용시 배출한 탄소를 중립한다는 개념 하에 동 상품 기획에 참여하는 5개사(판매여행사 포함)에서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유엔사막화방지협약 공인NGO인, 푸른아시아에 탄소배출권으로 기부하는 형태가 된다. 이로써, 동 상품의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환경보호에 기여하게 되는 그야말로 지속가능한 에코투어리즘을 실현하는 것이다.


특히 금번 상품은 탄소배출량을 감소시키자는 기존의 지구 온난화 방지 활동과는 달리, 탄소배출량을 식림을 통해 상쇄시킨다는 탄소중립(=탄소제로)이라는 보다 적극적인 개념의 활동이라 할 수 있겠다. 향후 본 상품의 성공이, 한일 양국의 관광업계 전체가 힘을 합쳐 지구를 살리는 참녹색관광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순천드라마촬영장 신장개업 특별이벤트 개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