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공공기관 최고 모바일 서비스로 자리

200만 다운로드 기록, 모바일 웹으로 서비스 확대 예정이다

한미경 | 기사입력 2012/11/01 [09:18]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 공공기관 최고 모바일 서비스로 자리

200만 다운로드 기록, 모바일 웹으로 서비스 확대 예정이다

한미경 | 입력 : 2012/11/01 [09:18]
한국관광공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이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한 스마트&오픈 거버먼트 경진대회에서 우수 공공 모바일 서비스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31일 오후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개최되었다.

▲ 관광공사_스마트&오픈 거버먼트 2012 시상식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은 2011년 출시한 이후 여행 정보 서비스로 꾸준한 인기를 받아왔으며, 9월 기준으로 200만 명 이상이 이 앱을 다운받았다.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실제 여행지에서 필요한 여행 정보와 각종 편의 시설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다양한 여행 기사와 아름다운 관광 사진을 통해 우리나라의 관광 매력도를 상승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전국음식테마거리 200선,교과서속 코스여행과 같은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개발하여 서비스의 내용이 보다 다양해졌으며, 오는 11월에는 모바일 웹 버전을 출시함으로써 단말기에 상관없이 누구든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경쟁력본부장은 스마트폰 시대에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하였다며, 앞으로도 관광객의 니즈와 변화하는 기술에 보다 빠르게 대응하여 우리나라의 관광 매력도를 상승시키고 지방 관광을 활성화 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