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겨울산행 낙상사고 주의

겨울철 안전산행 이것만은 꼭 알아 두세요

김길현 | 기사입력 2013/01/22 [13:36]

북한산 겨울산행 낙상사고 주의

겨울철 안전산행 이것만은 꼭 알아 두세요

김길현 | 입력 : 2013/01/22 [13:36]
국립공원관리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소장 손동호)는 겨울철 산행 시 눈에 띄지 않는 결빙 구간이 많아 낙상사고가 늘어날 것을 우려해 탐방객들에게 몇 가지 주의를 당부했다.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에서는 산행 전 산행코스 및 소요시간 등 사전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여 자신의 체력에 맞는 산행계획을 수립해야 하고, 아이젠 및 등산스틱 등 안전장비도 반드시 휴대하여 결빙 구간 이동시 착용해야 하며, 저체온증 등을 예방하기 위해 방한복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샛길 이동시 결빙된 구간이 눈에 덮여있어 위험을 예측할 수 없기에 반드시 각종 안전시설이 설치된 지정 탐방로를 이용하여야 하며 산행 중 음주는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안전사고 발생 시 당황하지 말고 탐방로상에 설치된 위치표지판을 활용하여, 현 위치번호, 환자상태, 연락처 등을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031-828-8000)나 119구조대, 도봉경찰산악구조대(02-954-5600)로 신속히 신고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탐방시설과장은 “겨울철 산행은 아름다운 경치의 이면에 각종 안전사고가 도사리고 있기에 항상 긴장을 늦추지 말고 산행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 위 기사의 저작권은 모모뉴스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급류 타고 동강 탐험을 떠나는 평창 어름치마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