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중국인 자가운전 고가관광상품 여행단 입국

중국 내 자가운전여행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하여

양상국 | 기사입력 2013/01/28 [12:03]

관광공사, 중국인 자가운전 고가관광상품 여행단 입국

중국 내 자가운전여행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하여

양상국 | 입력 : 2013/01/28 [12:03]
한국관광공사가 중국인 관광객대상 자가운전 상품을 개발, 25일 첫 여행단이 입국했다. 관광공사는 중국 내 자가운전여행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하여, 중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국의 구석구석을 직접 운전하여 돌아볼 수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하였으며, 지난 1월 25일 첫단체 120명이 한국을 방문 중이다.

▲ 관광공사 중국인 자가운전방한단체    

이 상품은 중국인 관광객이 국내에서 렌트한 차량을 직접 운전해 전주, 순천, 거제, 부산, 대구 등 전국 곳곳을 일주하는 상품 일정이다. 이번 단체는 한국에서 대여한 20여대의 차량을 직접 운전하였으며, 이들이 서울로 돌아온 금일(28일) 공사는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서울 마리나 클럽&요트에서 한국 자가운전여행단 환영식 및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에 방한한 여행동호회는 이미 중국내, 국외에서 자가운전여행 동호회원들을 대상으로 여행상품을 진행해온지 11년이 넘은 경험있는 동호회로, 북경지역에만 10만여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미 1월 10일과 20일 한국에서 체험행사를 진행한 이 동호회 관계자는 한국은 수려한 관광지와 우수한 도로상황 등을 구비하고 있어, 중국은 물론이고 구미주 자가운전여행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광공사 한화준 중국팀장은 이 상품은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던 중국관광객의 방문지역을 지방 구석구석까지 확대, 지방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상품은 기존 방한관광 형태에 획기적인 전환의 단초가 될 뿐만 아니라, 중국내 고소득층을 대상으로한 고품질 상품의 하나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자가운전여행상품은 4박5일 코스, 7박 8일코스, 10박 11일 코스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2월 출발 상품만 이미 500명 이상이 모객된 상황이다. 주 고객층이 자가운전으로 여행을 다니는 중산층 이상인만큼 상품가격도 상당히 고가로, 저가상품으로 몸살을 앓았던 중국인 방한상품의 다변화가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